top of page

방과후학교 개소식 초대합니다!



이주배경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소년희망센터_방과후학교 개소식에 초대합니다!


낯선 나라 대한민국에 중도입국한 이주배경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국어 소통의 어려움과 문화 차이로 인한 정체성 혼란으로 한국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초저출산으로 인구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에 다문화 청소년들은 왕따와 차별의 대상일까요? 아닙니다, 이 아이들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어두운 미래를 밝혀줄 소중한 빛이자 희망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다문화 청소년의 전국적 증가율은 4배입니다. 반면, 부천시는 이에 두 배인 8배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전국의 어떤 도시보다 빛과 희망이 8배나 많다는 뜻입니다.


이렇듯 소중한 빛과 희망의 아이들의 손을 잡아주지 않고 어둠과 절망의 나락으로 밀어 버린다면 아이들은 빛과 희망을 잃어버린 채 은둔하거나 일탈하면서 불행의 그림자가 될 것입니다.


<위기청소년의 좋은친구 어게인>이 중도입국 다문화 청소년들이 많이 거주하는 도당동과 춘의동 그리고, 부천역과 가까운 곳에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소년희망센터>를 만든 것은 이 때문입니다.


<소년희망센터>가 운영하는 ‘방과후학교’는 다문화 청소년의 배고픔과 외로움을 달래주는 따뜻한 공간! 심리 상담을 통해 아픔을 씻으면서 희망을 노래할 합창 공간! 한국사회 적응 및 정착을 돕는 다문화 청소년 희망기지를 꿈꿉니다.


빚과 희망의 나래를 펴고 멋지게 이륙할 다문화 청소년들의 희망기지에 초대합니다.


일 시 : 2023. 3. 10(금) 오전 10시 ▶장 소 : 어게인 소년희망센터 ▶주 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393, 4층 (춘의역 5번 출구)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차에 어려움이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 부탁드립니다. ▶문 의 : 032-662-1317(참석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회수 7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